본문 바로가기
  • 운좋은사나이 제 1의 아지트, 우정을 중요시하라.
  • 분명히 말해두는데, 커스텀 메가조드는 색채가 다양하다.
  • 이것으로 커스텀 메가조드 완성할 수 있다.
가면라이더/헤이세이 가면라이더 Phase 1

가면라이더 아크 신체정보

by 운좋은사나이 2021. 1. 16.

가면라이더 아크 신체정보

아크 페르소나(가면)

거대한 뿔이 달린아크의 페르소나. 이마에 어둠의 마황석이 박혀 있고, 아크의 거체에 흐르는 마황력을 극한까지 높여 컨트롤한다.

골디 베셀(금빛의 혈관 모형)

아크의 전신에 흐르는 마황력의 유동 경로. 어마어마한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전신에 널리 흐르게 하여 아크에게 악마적인 파워를 선사한다.

데몬 트라이벌(흉부의 각인)

아크의 갑옷 상반신에 무수히 새겨진 문양의 각인은 아크의 전신에 흐르는 마황력의 잉여 에너지를 분산·방출하여, 에너지 폭주에 의한 아크의 자멸을 막는 역할을 가진다. 또한 이곳에서 방출하는 마황력에 의해 일종의 배리어 필드가 형성되어, 적으로부터 공격을 받아도 그 충격을 완화시키는 능력을 지녔다.

데드 크래셔(흉부의 입)

아크의 흉부에 봉인되는 거대한 입. 내부에는 어둠의 무한공간으로 연결되는 <울티마 블랙홀>이 존재하여, 표적이 된 대상을 눈 깜짝할 사이에 삼켜서 어둠 속으로 매장시켜 버린다.

카테나(쇠사슬)

"데드 크래셔" 내부의 <울티마 블랙홀>의 무시무시한 흡입력은 아크 자신을 포함하여 주위의 공간 그 자체를 삼켜버리는 위험성을 안고 있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카테나(쇠사슬)에 의해서 굳게 봉인되있다. 아크 키배트가 [Wake Up]휘슬을 불면 <울티마 블랙 홀>이 개방되어 순식간에 그 주위의 사물을 삼켜버릴 수 있다.

숄더 혼(어깨 갑옷)

아크의 양 어깨를 보호하는 뿔 형태의 아머. 키바의 갑옷의 재질인 "루시퍼 메탈"보다 더욱 경도가 높은, 레젠도르가 족이 생산한 금속 <아크 메탈>로 제작되어 숄더 태클 시에는 강렬한 카격 무기로도 사용된다.

데몬 브레스(팔찌)

전신에 흐르는 마황력을 팔에 집중시킨 후 수십배로 증폭하여 강렬한 완력&펀치력을 발휘시키는 파워 제너레이터.

데몬 핑거(손)

데몬 브레스에 의해서 강화된 완력은, 수도로 고층 빌딩을 두동강내며, 강철 장갑차를 찌그러뜨릴 정도의 파워를 자랑한다. 또한 인간이 소유한 통상 병기의 공격 정도는 손바닥으로 그냥 반사해 버릴 정도의 방어력도 겸비한다.

데몬 니아머(무릎)

<아크 메탈>제의 무릎 갑옷으로, 강렬한 킥력을 이용한 무릎차기는 중전차의 장갑판마저도 박살낸다. 뒷편에는 내충격 젤이 내재되있어 타격 시의 반동을 한없이 0에 가깝게 완화시킨다.

데몬 앵클렛(족갑)

전신에 흐르는 마황력을 다리에 집중시킨 후 수십배로 증폭하여, 강렬한 점프력&킥력을 발휘시키는 파워 제너레이터.

데몬 아머(전신의 갑주)

아크의 전신을 감싼 갑옷은, "루시퍼 메탈"보다 단단한 <아크 메탈>로 만들어졌다. 다이아몬드와 동등한 경도를 지녔고, 대양의 표면 온도에 필적하는 고열이나 절대 영도에 가까운 저온에서도 손상되지 않는 무적의 갑옷이다. 이론상 키바의 갑옷의 성능을 훨씬 능가한다.

데몬 스킨(슈츠)

레젠도르가가 포획한 드란족 "가오라 드란"의 피부를 이용해 만들어진 내부 슈츠. 기본적으로 키바의 갑옷에 사용된 것과 같은 물건이지만, 추가로 그것을 여러 층으로 겹쳐놔서 방어력을 더욱 향상시켰다.

아크 키배트(아크의 갑주의 코어 겸 몬스터)

마황력의 컨트롤 능력이 뛰어난 "키배트 족"의 페이크로서 레젠도르가에서 만들어진 메카니컬 사역 몬스터. 키배트 족을 모방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이마에 마황석이 박혀 있다. 장착자의 손을 물어 액티브 포스를 주입시키는 기법과 다르게 장착자의 변신하고 싶다는 의지를 받고 벨트를 소환하여 자신을 벨트 중앙에 매달리게 하는 것으로 장착자에게 아크의 갑옷을 장착시킨다. 아크 키배트 자체가 자아는 없지만 살아 움직이기 때문에 장착자를 서포트하거나, 장착자를 지키기 위해 싸울 수 있다. 마황력 조절 능력이 있어 자기 의사에 따라 벨트에서 떨어져도 변신을 유지시키거나, 변신을 해제시킬 수 있는데 자아가 없는 게 문제다. 가면이 벗겨지면 메카 키배트가 되는데 아크 키배트의 본래 모습인데다 마황력을 개방시킨 상태다.

웨이크 업 휘슬(열쇠모양의 피리)[Wake Up]

데드 크래셔에 설치되 있는 카테나를 풀어 주위의 사물을 흡입하는 데 사용하는 필살기용 수단 휘슬.

아크 트라이던트(삼지창)

전체 길이가 4m인 무시무시한 창. 창날이 뿔 모양으로 되어있으며, 이 창으로 고층 빌딩이나, 중전차나, 다이아몬드로 된 물건도 부셔버릴 수 있다. 한번 크게 휘두르면 산도 두동강낼 수 있고, 땅에 창날을 꽂으면 지진이나 해일 등 천재지변을 야기할 수 있는 파괴력 높은 무시무시한 삼지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