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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면라이더/헤이세이 가면라이더 Phase 1

가면라이더 다크카부토 라이더폼 신체정보

by 운좋은사나이 2021. 1. 15.

가면라이더 다크카부토 라이더폼 신체정보

다크카부토 혼(뿔&더듬이)

일반인의 4배 이상의 청력을 지니고 있어 16Hz~12만Hz 음역의 소리를 들을 수 있다. 또한 5km 앞에서 바늘이 떨어지는 소리까지도 들을 수 있다. 또한 필살기를 발동했을 시, 젝터에서 충전시킨 대량의 타키온 입자 파동을 전송받아 빛을 발광한다.

O시그널(이마 중앙의 코어)

클락 업 할때 발생하는 시간 축의 비틀어짐을 감지해 다크카부토에게 알려줌으로서, 주변에 클락 업을 한 적이 있다는 걸 알게 해 준다.

콘파운드 아이(눈)

상하좌우 130˚의 각도를 볼 수 있는 시야를 지녔으며, 2km나 떨어진 목표물도 순식간에 판별하는 기능을 지녔다. 또한 은폐되있는 대상이나 암흑 속에서도 X선이나 중성자선, 적외선으로 대상을 식별할 수 있다. 추가로 통상의 시공 속에서도 타키온 입자의 흐름을 눈으로 식별함으로서 클락 업을 한 적을 감지할 수 있게 된다.

본 쉘멧(머리)

강화복의 헬멧으로, 3층 구조로 이루어져 있다. 1층은 빈틈없는 강도를 자랑하는 히히이로노카네로, 2층은 경비중으로 내충격성의 특수화학섬유로, 3층은 강도와 탄성률을 지닌 싸인 슈츠로 되있어 어떠한 공격·충격에도 장착자의 머리를 보호한다.

카부토 브레스트(라이더 폼 갑옷)

강화복의 브레스트 아머로, 1층은 히히이로노카네로, 2층은 특수화학섬유로, 3층은 싸인 슈츠로 이루어진 3층구조로 되있어 완강하면서도 아주 가벼우며 충격 흡수에도 뛰어나다.

렁 슬릿(얼굴이나 어깨 등에 붙어있는 통풍구같은 부위)

대기 중의 공기를 흡수한 후 고압축산소로 변환하여 슈츠 안의 산소농도를 올리며, 전신에 흐르게 한다. 이것으로 인해 마스크드 라이더 시스템을 장착한 자격자를 활성화시켜 초인적인 신체능력을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 "옥시전 밸브"를 통해 전신에 흐르도록 한다.

라이더 아머(팔다리 갑옷)

매우 가벼우면서도 완강한 강도를 지닌 라이더 폼 시의 갑옷. "리스폰스 밴드"를 통해 육체의 반응 속도를 0.05초까지 증폭시켜, 통상의 시공 속에서도 일반인보다 매우 빠른 스피드를 낼 수 있게 한다. 팔·다리의 "인섹트 링크"는 자격자의 움직임을 보조·강화해서 일반인의 몇배의 파워를 발휘할 수 있게 해준다.

싸인 슈츠(슈트)

50구경의 기관총 연사를 공격받아도 그 충격을 그대로 흡수하며, 5000℃의 고온이나 절대영도의 저온으로부터 장착자의 신체를 보호해준다. "렁 슬릿"으로부터 흡수해 변환시킨 고압축 산소가 항상 쾌적한 온도·습도로 전신을 흘러다녀, 장착자의 체온을 일정하게 유지시켜준다. 또한 슈츠 자체에 설비된 무적의 뉴런세포를 시냅스로 읽어서 장착자에게 전달함으로서, 마치 제 2의 피부와 같은 감각으로 장착자가 강화복을 다룰 수 있게 한다.

라이더 팜(손바닥)

손바닥에서 고주파가 방출되며, 전용 무기나 전용 바이크의 핸들을 손에 쥘 때에는 압착을 해서 피트감을 증폭시킨다. 또한 손바닥을 통해 젝터에서 생성된 타키온 입자를 전용 바이크에 전송함으로서 바이크가 클락 업에 동조할 수 있게 해준다.

라이더 스톰퍼(발바닥)

500m의 높은 곳에서 뛰어내려도 자격자에게 데미지를 주지 않도록, 착지 시의 충격을 "인섹트 링크", "라이더 아머"로 전달하여 데미지를 흡수·완화시켜 준다. 또한 라이더 폼의 주특기 겸 되는 몇 톤의 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 인섹트 링크"의 보조를 받아서 경이적인 점프력과 주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한다.

라이더 벨트(변신용 벨트)

다크카부토의 변신 도구, ZECT에 의해 개발되어 있다. 버클 중앙에 젝터를 끼워 넣으면 타키온 입자로 슈츠를 고속으로 장착하여 장착자를 변신시켜 젝터의 힘을 이어받도록 해준다. 라이더 폼 시에는 벨트의 양 옆구리 측면부의 <슬랩 스위치>를 눌러 [Clock Up]음성과 함께 클락 업을 가동시킨다. 그와 동시에 다량의 타키온 입자를 충전하면서 전신에 흐르게 하며 그 스피드는 주위에서 모습을 인식할 수 없을 정도이다. 라이더의 시점에서 보면, 클락 업 상태에선 자신이외의 공간을 흐르는 시간이 거의 멈추어 있는 것처럼 인식된다. 다만, 클락 업의 유지시간에는 한계가 있어 통상의 시간으로 몇 초밖에 유지할 수 없으며, 특히 라이더들의 경우 장시간 사용할 경우 장착자에게 부담이 걸리기 때문에 한계시간이 지나거나, 타키온 입자를 전부 소비했을 경우(예를 들어 필살기를 발동해 젝터가 다량의 타키온 입자를 한꺼번에 사용할 경우.) [Clock Over]음성과 함께 젝터가 자동적으로 클락 업을 해제한다.

다크카부토 젝터(카부토의 곤충형 코어)

다크카부토 장착자가 허리에 장착한 라이더 벨트에 세트하면 [Henshin]음성과 함께 다크카부토로 변신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머리 부분의 <젝터 혼>을 오른쪽으로 젖혀 전개하면 [Casf Off]음성과 함께 캐스트 오프를 하여 다크카부토의 <다크카부토 혼>이 머리로 올라감으로서 [Change Beetle] 음성과 함께 라이더 폼으로 변신을 완료할 수 있다. 라이더 폼 상태에서는 <풀 스로틀>을 사용자가 [1→2→3]순서대로 누른 후, <젝터 혼>을 원위치로 돌린 다음 다시 오른 쪽으로 젖히면 [Rider Kick]음성과 함께 필살기를 발동할 수 있다. 필살기 발동 시 타키온 입자를 파동 에너지로 변환해 모아서 <다크카부토 혼>으로 압축하여 다리로 옮겨 발차기를 할 수 있다. 캐스트 오프와 반대로 젝터 혼을 마스크드 폼 시의 위치(왼쪽)로 돌리면 [Put on]음성과 함께 튕겨 날아갔던 마스크드 아머가 다시 전신에 장착되어 마스크드 폼으로 돌아가도록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다크카부토 젝터는 살아 움직이기 때문에 장착자를 서포트하거나, 장착자를 지키기 위해 싸울 수 있다. 변신 해제 방법은 장착자가 다크카부토 젝터를 라이더 벨트에서 빼면 된다.

카부토 쿠나이건(나이프와 총이 일체인 무기)

다크카부토가 휴대하고 있는 전용 표준 무기. 상황에 따라서 건 모드+액스 모드&쿠나이 모드, 이렇게 3종류의 모드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것이 가능하다. 다크카부토 마스크드 폼은 건 모드와 액스 모드를 번갈아 사용하며, 다크카부토 라이더 폼은 쿠나이 모드를 사용하는 데, 건 모드+액스 모드는 라이더 폼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건 모드+액스 모드는 <쿠나이 프레임>의 총잡이 부분으로 잡고 무한하게 충전되는 전자 에너지를 고에너지의 이온 빔으로 변환하여 발사할 수 있고, 건 모드의 총신을 잡고 액스 모드의 도끼날로 적을 벨 수 있으며 도끼날을 초고온화시켜 닿는 물체를 고열로 절단할 수 있는 들 원거리전(건 모드)과 접근전(액스 모드)에 유용한 무기이다. 쿠나이 프레임을 제거한 후, 프레임 내부에 수납되어 있던 <쿠나이 커터>를 초고온화시켜 검날에 닿는 물체를 고열로 절단할 수 있는 쿠나이 모드를 활용할 수 있다.

에너지 챔버(중앙에 박혀 있는 붉은 색 코어)

쿠나이건의 코어. 죠인트로 쿠나이 건에 송신되는 극대량의 전자 에너지 집적회로이다.

스냅핑 패럴(건 모드시의 총신/액스·쿠나이 모드 시의 손잡이)

하전입자를 가속하는 소형의 고성능 싸이클로트론 입자가속기. 건 모드 시, 이온 빔을 뭉쳐서 고에너지 빔으로 적에게 발사한다. 또한 액스·쿠나이 모드에서도 여기에서 발생하는 에너지를 바요넷 액스 혹은 쿠나이 커터로 송신해서 사용된다.

건 마즐(건 모드 시의 총구)

이온 광탄을 방출하는 고출력 광자관으로 광탄 범위를 미들·숏·와이드 렌지로 전환하여 적에게 대응하는 원샷 원킬의 이상적인 총. 또한 발사 시의 반동을 0으로 만드는 "건 마즐 브레이크"란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핸드 가드(액스·쿠나이 모드 시의 손 방어구)

액스·쿠나이 모드 시, 손 잡이를 쥐었을 때 손을 감싸는 튼튼한 보호대로, 히히이로노카네로 제작되어 있어 경도는 지극히 튼튼하며, 건 모드 시에는 총의 반동을 줄이는 총구 보조대이다.

다트 사이트(건 모드 시의 포인터)

지표의 방사 열에 의해 편광을 하지 않는 레이저의 직진성을 사용한 3점 포인터. 이곳에서 사풀하는 레이저는 3km앞의 적이나 암흑 속의 적도 포착할 수 있다.

그립 어댑터(건 모드 시의 손잡이/액스 모드 시의 도끼날 연결접점)

손바닥에 딱 맞춰지도록 되어있는, 건 모드 시의 손잡이

셀렉터(그립 어댑터 위에 놓여있는 레버)

건 모드 시 자동/반자동 모드를 바꾸는 레버. 반자동 모드는 트리거를 1번 당기면 광탄이 1발씩만 발사되며, 자동 모드는 트리거를 당기면 광탄을 연속으로 쏠 수 있다.

바요넷 액스(액스 모드 시의 도끼날)

에너지 광자를 도끼날로 전송해서 전압하는 것으로, 도끼날을 초고온으로 가열시켜 닿은 것을 모두 절단해버리는 근접전용의 무적의 도끼. 그 위력은 자동차를 한번에 두동강낼 정도이다.

쿠나이 프레임(칼집 겸 에너지 장전소)

건 모드나 액스 모드에서는 이것으로 에너지를 충전해 놓지만, 좌우의 <프레임 스토퍼>를 누르면 탈착할 수 있어 무적의 검<쿠나이 커터>를 드러낸다.

프레임 스토퍼(쿠나이 프레임 양면에 놓여있는 2개의 스위치)

<쿠나이 프레임>에서 이것을 누르면 <쿠나이 프레임>을 탈착해서 무적의 검 <쿠나이 커터>를 드러나게 할 수 있다.

쿠나이 커터(쿠나이 모드 시의 칼날)

에너지 광자를 검날로 전송해서 전압하는 것으로 검날을 초고온으로 가열시켜 닿은 것은 모두 절단해버린다. 또한 범위 10m 내의 물체라면 칼날에서 방출하는 이온 빔의 칼날로 모든 물체를 절단할 수 있다.

젝트 마이저(수류탄 사출 무기)

마스크드 라이더들의 공통 지원 무기. <마더 액시스>를 기점으로 4기의 사출포 <마이저 로드>를 전개, 그 후 중앙 상부의 <탭 플레이트>를 눌러 마이저 로드에서 파편 수류탄 <다크카부토 봄버>를 사출하여 다수의 적을 혼란에 빠뜨리거나 공격할 수 있다.

탭 플레이트(손잡이)

사용자의 전투 의사를 받아 4기의 사출포 <마이저 로드>를 전개시킨다. 그 후 이 플레이트를 누르면 다크카부토 봄버가 사출해서 적을 추적·공격한다.

마더 액시즈(사출포와 본체의 연결부위)

이곳을 기점으로 4기의 "마이저 로드"를 전개해서 광범위의 적에게 대응한다.

다크카부토 봄버(자립 비행 파편 수류탄)

클락 업 상태의 적이라 할지라고 초고속으로 추적하여 폭렬하는 파편 수류탄. 폭발하는 순간, 파편이 주위 15m 범위 내의 적을 향해 튕겨 날아간다. 죠운트 이동으로 계속 보충되기 때문에 무한대로 사출해서 적을 연속 공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