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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면라이더/가면라이더 포제

가면라이더 포제 코즈믹스테이츠 신체정보

by 운좋은사나이 2021. 1. 27.

가면라이더 포제 코즈믹스테이츠 신체정보

코즈믹컬 멧(머리)

포제 코즈믹스테이츠의 머리 부분. 본래 사용하는 아스트로 스위치에 의해 머리 부분의 외관이나 성능이 변화하는 것은 없지만, 포제가 스테이츠 체인지했을 경우에 한정하여 포제 헬멧도 변화한다.

스페리올 스파이크(머리위의 뿔)

옵저베이션 거트나 스페리올 플래퍼로 얻은 정보를 종합해 해석하는 메인 센서. 얼마 안되는 공간 좌표의 차이가 위기로 연결되는 워프 드라이브에서는 특별히 중요해지는 정보 처리 유닛.

셀레스털 톱 기어(머리 외형)

아스트리움 합금으로 만든 코즈믹 스테이츠의 머리 부분 외장. 쉘 톱 기어가 변화한 것으로, 코즈믹 가먼트와 같이 코즈믹 에너지의 에너지 필드에 의해 덮인 것으로, 보다 경질화해 장어력을 높인다.

룩스 시그널(이마의 금색 부분)

스테라 시그널이 변화한 것으로, 포제의 변신 시스템의 컨디션을 외부로 전하기 위한 정보 전달 시그널. 코즈믹 스위치를 제외한 39개의 아스트로 스위치를 스스로의 손에 넣은 것으로, 빛나는 금빛으로 변화하고 있다.

아스트로 바이저(눈)

씨 바이저가 변화한 것으로, 적층형 복안 렌즈를 내장한 포제의 시각 센서. 최대 시야각은 수평 방향으로 300˚, 수직 방향으로 220˚로서 베이스 스테이츠의 씨 바이저와 동일한 정도의 감도를 가진다. 최대의 변화는 공간 인식능력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우주 공간에서는 지각하지 어려운 거리감이나 물체의 크기를 직감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격투 능력도 향상되고 있다.

옵저베이션 거트(머리의 로켓 날개 부분)

옵저베이션 스파이크가 변화한 것으로, 포제의 감각 센서의 하나. 지자기나 주위의 대기 상태 등 외부 환경을 읽어내는 것 외에 리미트 브레이크에 의해 워프 드라이브를 실시할 때, 공간 도약을 위해 필요한 정보 수집도 담당하고 있다.

코즈믹 카보나이트(얼굴)

모노리식 카보나이트가 변화한 것으로, 균질인 원자 배열로 결합된 초경질 하이퍼 카본 플레이트. 코즈믹 스위치의 힘으로 원자끼리 결합되는 힘이 강화되고 있어 바리즌 소드를 사용할 때의 강력한 파워 방출로부터 장착자를 지킨다.

에네르포트 컨버터(목)

라이프 서포트 체인저가 변화한 것. 생체 계측 센서 유닛. 장착자의 생체 데이터를 계측해 생명 유지에 필요한 산소 공급이나 조정, 코즈믹 에너지의 제어를 실시한다.

어태치 링(목)

포제의 머리 부분과 동체부의 하딩 토르소를 접속하기 위한 커넥터 부분. 기밀성을 높이면서, 포제의 목의 움직임을 제한하지 않는 링 형태의 오비탈 티탄을 연결해 가리는 것으로 강도를 더하고 있다.

스페리올 플래퍼(어깨장갑)

타이타니움 플래퍼가 변화한 것. 코즈믹스테이츠가 되어 강화된 숄더 가드. 아스트리움 합금으로 되어 있어 큰 폭으로 강도를 더할 뿐만 아니라 리미트 브레이크에 의한 워프 드라이브를 실시할 때에 좌표를 계측하는 안테나의 역할을 완수한다.

스위칭 렁(가슴)

아스트로 스위치의 파워를 수납하는 에너지 제어 장치. 표면에는 터치 식의 센서가 내장되고 있어 마크에 접합하는 것으로 아스트로 스위치의 파워를 해방한다.

코즈모 메뉴버(등)

워프 드라이브층의 추진기능이 부가된 슬러스트 메뉴버의 강화판 추진 유닛.

체스트 실링(양 팔의 은색 링)

코즈믹 에너지의 필드를 고정하기 위한 링 형태의 장치. 좌우의 양팔 부분에 1개씩 장착되고 있다. 이 링 자체가 모빌츠 텍터와 같은 어시스트 기능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바리즌 소드가 발하는 파워에 좌지우지되는 일 없이 잘 다룰 수 있다.

코즈믹 가먼트(슈츠 구성 재료)

어셈블리 가먼트가 변화한 것으로, 코즈믹 에너지의 필드로 덮인 포제의 외장. 기본적인 구조는 어셈블리 가먼트와 같지만 표면을 코즈믹 에너지의 필드가 가리고 있디 때문에 채색이 푸르게 변화하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외부로부터 주어지는 충격이나 에너지를 코즈믹 에너지가 상쇄해, 포제로의 데미지를 경감한다.

모듈 베이스먼트(양팔, 양다리의 두꺼운 부분)

양 팔, 양 다리에 합계 4개 배치된 모듈 유닛. 오른팔이 서클 모듈, 오른쪽 다리는 크로스 모듈, 왼쪽 다리는 트라이 모듈, 왼팔이 스퀘어 모듈로 불린다.

아우터 너클(손)

멀티 팜 글로브를 가려, 포제의 주먹을 보호하는 강화 장갑. 파워 어시스트 기구로부터 만들어지는 주먹의 파괴력은 직경 5미터의 운석도 일격으로 파괴한다고 여겨진다.

멀티 팜 글로브(좌우 손가락)

금속 섬유로 짠 핑거 글로브. 안쪽의 손바닥 부분을 실리콘 러버층으로 가린 범용 강화 글로브.

니 레지스터일(무릎)

무릎 간접부를 보호하는 장갑. 소재는 사모 레지스터일과 거의 동등하고, 무릎차기를 먹으면 헤비급의 복서라 해도 한방에 나가떨어진다는 위력을 가진다.

모빌츠 텍터(양팔, 양다리)

양팔, 양다리에 합계 4개가 존재하는 실린더형의 금속 프레임. 헬리오 메탈로 불리는 에너지를 증폭하는 금속으로 되어 있어 포제의 파워를 강화한다. 또한, 모듈 베이스먼트를 포제의 신체에 피트시켜, 각 모듈의 파워를 최대한 발휘하도록 보조한다.

모듈 데커(양 다리, 양 팔에 은색으로 변화한 ●, ×, ▲, ■ 문양)

모듈 베이스먼트에 코즈믹 에너지의 공급 연결기가 연결된 모듈 유닛. 마테리얼라이즈한 모듈에 대해서 아스트로 스위치의 파워를 주는 것이 가능해졌다. 다만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아스트오 스위치는 같은 부위에 사용 가능한 스위치 1개에만 한정된다.

랜더 부츠(발)

포제의 다리를 가리는 특수 부츠. 금속섬유로 짠 외장 아래에는 무중력 공간에서 신체를 고정하기 위해 의사에 따라 중력을 발생하는 유닛이 내장+견뢰하기 때문에 강인함+중량의 킥력으로 발해지는 킥은 강력한 무기가 된다.

포제 드라이버(변신 벨트)

가면라이더 포제의 변신 아이템. 포제로 변신할 때 사용하는 변신 벨트. 포제 드라이버란, 미지의 에너지 <코즈믹 에너지>를 이용하는 힘을 가진 아스트로 스위치를 제어하기 위한 관제용 콘솔이다. 충분히 조정을 실시한 아스트로 스위치 4개를 각 스위치 슬롯에 꽂아넣고 코즈믹 에너지를 포제의 사지에 모듈로서 물질화시키는 것으로(오른쪽-오른팔, 중앙 오른쪽-오른다리, 중앙 왼쪽- 왼다리, 왼쪽-왼팔.), 강대한 힘을 안정적으로 끌어내어 [3, 2, 1]음성과 함께 <캡처 핸들>을 당겼다 놓으면 코즈믹 에너지가 장착자 주위로 출현해 포제의 슈트를 물질화함으로서 포제로 변신 완료한다(<트랜 스위치>를 누르면서 모듈이 전개하기 쉽게 한 뒤.). 그리고 모듈을 마테리얼라이즈(물질화)하려면 아스트로 스위치의 버튼을 누르면 발동한다. 모듈을 소환한 채로 <캡처 핸들>을 누르면 [Cosmic, (그 스위치에 해당하는 이름, Limit Break!]음성과 함께 필살기를 시전할 수 있다.

코즈믹 스위치(40번, 오른팔(●)전용)

코즈믹 스테이츠로 체인지하는 스위치. 바리즌 소드를 사용할 수 있게 되고, 1번~39번까지의 모든 스위치가 완성되고 그 데이터를 얻었을 때 구현화할 수 있다. 그래서 1번~39번까지의 모든 데이터가 입력되어있어, 40개의 아스트로 스위치를 전부 사용할 수 있다.

게이트 홀드 해치(스위치 커버)

안전장치의 책임을 다하는 방호용 쉴드 해치. 코즈믹 에너지의 폭주나 파손으로부터 스위치를 지킨다. 아이들링 슬라이더를 조작하는 것으로 처음으로 인핸스트 키가 조작 가능해진다.

아이들링 슬라이더(스위치 앞부분의 붉은 색 화살표 부분)

코즈믹 스위치의 안전장치의 하나인 슬라이드 식의 커버. 아래로 슬라이드 시키는 것으로 해치가 열려, 인핸스트 키가 나타난다. 오조작 등 코즈믹 스위치의 시스템이 에러가 되었을 경우, 이 시스켐 리커버리를 실행하는 기능을 가진다.

인핸스드 키(스위치 버튼)

코즈믹 스위치의 인증 버튼. 스위치 온과 동시에 포제는 코즈믹 스테이츠로 체인지한다.

아스트로 샤시(스위치 본체 외장)

코즈믹 스위치의 외장 샤시. 내부의 스위칭 회로는 내부 샤시에 감싸져 있고, 외장 샤시에서는 독립한 중천 구조가 되고 있어 충격이나 열로부터 내부 회로를 보호하고 있다.

코즈믹 오드(코즈믹 스위치의 노란색 접속부)

전도율이 높은 24K 로 도금된 회로 접속용 전극 파트. 포제 드라이버에 접속하는 것으로 코즈믹 에너지의 채널을 연다.

바리즌 소드(대검)

<부스트 모드>

베어리먼트 실린더(로켓 부분)

부스트 모드 시에 트랜지션 엣지를 보호해, 파워를 제어하는 칼집의 책임을 다하는 커버 부분. 지극히 경질의 아스트리움 합금으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이것 자체로 창 무기로서 사용 가능.

마스터 컨트롤러(레버)

바리즌 소드의 모드를 바꾸기 위한 스위칭 레버. 레버 조작에 의해 베어리먼트 실린더의 개폐와 모드의 변환을 자동적으로 실시한다.

크루징 마즐(손잡이 위 로켓 노즐)

컨트레일 암의 접속부에 존재하는 3기의 에너지 배출 노즐. 바리즌 소드를 사용할 때에 발생하는 잉여 에너지를 방출해 출력 제어를 실시한다. 또 에너지의 분사에 의해 고속으로 이동 가능한 부스터로서의 역할도 완수한다.

브라스오프 트리거(크루징 마즐 바로 밑에 위치한 스위치)

바리즌 고드의 스위치 트리거. 리미트 브레이크의 발동 등의 조작을 실시한다.

컨트레일 암(손잡이)

바리즌 소드의 그립 부분. 그립 부분으로부터 트랜지션 엣지까지 일체가 되도록 성형되어 있어 한계까지 강도를 높일 수 있게 되어있다.

헬도스 프린터(손잡이 밑의 가로막대 부분)

슬래시 모드 시에 전개한 베어리먼트 실린더를 암 그립에 고정하기 위한 조인트 부분.

스위치 슬롯(손잡이 가장 밑)

아스트로 스위치를 고정해, 에너지를 안전하게 꺼내기 위한 공급용 소켓. 로켓 스위치 등 포제의 오른 팔에 모듈을 전개하는 아스트로 스위치를 장전 가능.

<슬래시 모드>

트랜지션 엣지(칼날)

슬래시 모드 시에 나타나는 검신 부분. 칼날의 부분이 코즈믹 에너지로 덮여 있어 강력한 초참격을 계속 내보낸다.

코즈믹 캐퍼시터(분리된 위와 아래 칼날 사이의 붉은 색 부분)

장전된 아스트로 스위치의 효과를 발동시키기 위한 에너지 전환 유닛. 부스트 모드 때는 트랜지션 엣지에 내부에 격납되고 있어 슬래시 모드에 모드 체인지 했을 때 전개된다.